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W𐤟AI교육사업단, AI 문화예술캠프 성황리 개최

  • 작성일 2024-07-22
  • 조회수 342
커뮤니케이션팀


SW𐤟AI교육사업단은 지난 20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협력하여 <AI 문화예술캠프>를 개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프는 상명대 SW𐤟AI교육사업단은 부여, 서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초청해 대학 캠퍼스에서 AI와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부여, 서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40여 명은 오전에 민화 명장인 이영옥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민화의 역사와 의미를 경청하고, 직접 민화를 그려볼 수 있는 전통 민화 체험에 참여해 전통 예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경험하였다. 


오후에는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단에서 준비한 무인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최신 AI 기술이 적용된 자율주행 자동차를 직접 조작하며, 자율주행 기술의 원리와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상명대학교에서 열린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R-SPORT 대회 참관은 다양한 로봇 기술에 대한 관심과 학습 의욕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상명대학교 조태경 공과대학 학장은 “충남지역 중 인근에 대학이 설립되지 않은 부여, 서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캠프가 대학 캠퍼스를 미리 경험하고 미래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여초등학교 최유리 교사는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아이들이 학부모님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상명대학교가 충남지역 교육에 기여하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명대학교는 2019년도부터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어 6년간 약 10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으며, 2021년도부터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바이어헬스 분야와 지능형로봇 분야>에 선정되어 6년간 약 14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등 SW 및 AI 등 첨단분야 교육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상명대 SW·AI 교육사업단은 <2024년 에듀테크 SW 혼합수업 방과 후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충남 4권역인 홍성, 논산, 서천 지역 초등학교 대상 늘봄학교 운영을 주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사<2023년 에듀테크 SW 혼합수업 방과후학교 사업>에 선정되어 충남 3권역인 당진, 서산, 태안지역 늘봄학교 방과후 교육을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