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의류학과, 2019 졸업패션쇼 개최

  • 작성일 2019-06-10
  • 조회수 13827
정소영

의류학과는 지난 7일 오후 5시와 8시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 갤러리월해에서 ‘2019 졸업패션쇼’를 개최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이번 패션쇼는 디자인감각과 비즈니스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패션산업계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매년 개최하여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을 선보이고 있다.


이 행사는 상명대학교 의류학과 졸업패션쇼준비위원회가 주관하고 기획했으며, 학생들의 4년간의 배움과 노력의 결실을 확인하는데 의미가 있다.


패션쇼의 주제는 ‘FRISM’으로 하나의 광선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다양한 색의 광선으로 분해되는 현상을 뒤집어 ‘여러 색이 한데 모여 한줄기의 빛을 이룬다(Various possibilities become a ray light).’라는 의미를 담았다.


홍보영상과 함께 시작된 이번 패션쇼는 4개의 테마 ‘FURTHER(미묘한 감정의 섬세한 표현)’, ‘FETISH(아름다움을 향한 집착의 양면)’, ‘FUNDAMENTAL(본질을 재구성하다)’, ‘FREAKY(무엇이든 될 수 있는)’로 구성되었다. 총 10개의 스테이지에서 쇼가 펼쳐졌고 71명의 학생이 준비한 96벌의 의상이 선보여졌다.


우제완 교학부총장(서울)은 축사에서 “그동안 학생들의 노력과 땀이 느껴지는 자리다.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며 “사회에 나가서도 지금의 노력과 열정을 잊지 않는 패션산업계의 핵심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