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학군단 61기 69명 장교 임관 및 학군단 후보생 모집

  • 작성일 2023-03-10
  • 조회수 13098
커뮤니케이션팀


학생군사교육단(이하 학군단) 61기 학군사관후보생 69명(서울캠 41명, 천안캠 28명)은 지난달 28일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개최된 학군장교 임관식에서 계급장을 수여받고 소위로 입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대규모 대면행사로 개최된 이번 임관식은 △개식사 △우수 후보생 우등상 수여 △임관사령장 및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국방부장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상명대 학군단 임관 장교들은 2년 동안 전공학위교육과 군사학, 군사훈련, 임관종합평가 등 과정을 거쳐 임관 자격을 받았다.

신임 장교들은 군 병과별 보수교육 후 일선부대에 배치된다.


우수 후보생으로 상장 및 표창을 수여받는 서울캠퍼스 학군단 소속 임관자는 육군참모총장상에 국가안보학과 노민영, 육군학생군사학교장상에 국가안보학과 이용희, 육군학생군사학교 교육여단장상에 국가안보학과 신동호, 상명대 총장상에 국어교육과 박이하연이며, 

천안캠퍼스 학군단 소속 임관자는 육군참모총장상에 환경조경학과 이재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상에 한국언어문화학과 유재령, 육군학생군사학교 교육여단장상에 그린화학공학과 함혜연, ROTC중앙회장 표창장과 상명대 총장상에 소프트웨어학과 김진광, 상명대 총동문회장상에 환경조경학과 안서연, ROTC기독장교 연합회장상 및 기독교군종교구장상에 건설시스템공학과 임찬우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상명대 학군단 61기 임관 장교인 환경조경학과 이재현 임관자는 “후배들과 동기들의 응원과 혼신을 다해 훈육하고 지도해주신 상명대 학군단장님 이하 교수님과 훈육관님들의 격려로 힘들고 어려운 순간을 이기고 임관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학기 중에는 학과 수업에 매진하고, 방학 때는 고된 훈련과정 속에서 배운 책임감과 리더십으로 신뢰받고 존경받는 장교가 되어 조국수호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임관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상명대 학군단은 오는 4월 5일까지 상명대 1, 2학년 중 임관일 기준 만 27세 이하인 남, 여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군단 후보생을 모집한다.

학군단 후보생 모집에 관심 있는 재학생은 서울캠퍼스 학군단(02-2282-5459)과 천안캠퍼스 학군단(041-550-5422)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