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전임교원 공개채용 안내
-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 작성일 2022-05-06
- 조회수 9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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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남대학교)_2022년도_제2차_전임교원_공개채용_공고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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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er Server 2022년도 제2차
충남대학교 전임교원 공개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인원
※ 채용전공분야에 이중 지원은 불가하며, 접수 마감 후 이중 지원 발견 시 해당 차수에 해당 지원자가 접수한 모든 내역을 무효로 함
※ 지원하고자 하는 채용전공분야 및 학과를 반드시 확인한 후 접수 요망
대학
학과(부)
채용전공분야
채용
인원
비고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
헌법(이론)
<Constitutional Law>
1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
민법(실무)
<Civil Law>
1
예비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전산언어학 기반 영어통사론
<Computational Linguistics- Based English Syntax>
1
예비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문헌정보학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1
예비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빅데이터 분석)
<Advertising/Public Relations (Big data Analysis)>
1
예비
사회과학대학
행정학부
정책학
<Public Policy>
1
예비
자연과학대학
수학과
응용수학
<Applied Mathematics>
1
자연과학대학
정보통계학과
응용통계학
<Applied Statistics>
1
예비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유기합성방법론
<Synthetic Methodology>
1
자연과학대학
스포츠과학과
체육측정평가
<Measurement and Evaluation in Physical Education>
1
경상대학
경영학부
마케팅
<Marketing>
1
경상대학
무역학과
무역학일반, 무역실무 및 무역경영
<International Trade in General,
International Trade Practice,
International Trade Management>
1
예비
공과대학
건축학과
도시설계
<Urban Design>
1
예비
공과대학
환경공학과
대기오염 및 기후변화
<Air Pollution & Climate Change>
1
공과대학
선박해양공학과
자율주행로봇
<Autonomous Mobile Robot>
1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재료공학
(금속재료, 전자재료)
<Materials Science & Engineering (Metallic Materials, Electronic Materials)>
1
공과대학
유기재료공학과
고분자합성
<Polymer Synthesis>
1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제어계측시스템
<Control and Measurement Systems>
1
예비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학과
원예작물 유전육종
<Breeding and Genetics of Horticultural Crops>
1
농업생명과학대학
산림환경자원학과
산림경영/산림경제
<Forest Management/Forest Economics>
1
예비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소재공학과
목재공학/과학
<Timber Engineering/Science>
1
농업생명과학대학
식품공학과
식품공학
<Food Engineering>
1
농업생명과학대학
지역환경토목학과
농업시설환경공학
<Agricultural Structures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1
예비
약학대학
약학과
약품화학
<Medicinal Chemistry>
1
의과대학
의학과
<내과학교실(감염)>
감염내과
<Infectious Diseases>
1
의과대학
의학과
<내과학교실(호흡기)>
호흡기내과
<Pulmonology>
1
의과대학
의학과
<진단검사의학교실>
분자미생물학
<Molecular Microbiology>
1
의과대학
의학과
<미생물학교실>
바이러스학
<Virology>
1
의과대학
의학과
<예방의학교실>
임상역학
<Clinical Epidemiology>
1
의과대학
의학과
<의공학교실>
의용영상처리
<Biomedical Image Processing>
1
예비
예술대학
음악과
작곡
<Composition>
1
예비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수의전염병학
<Veterinary Infectious Disease>
1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실험동물의학
<Laboratory Animal Medicine>
1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수의미생물학(세균학)
<Veterinary Microbiology(Bacteriology)>
1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영어교육학
<English Education>
1
간호대학
간호학과
기초간호과학
<Basic Nursing Science>
1
생명시스템과학대학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
바이러스학
<Virology>
1
자유전공학부
자유전공학부
공법
<Public Law>
1
※ 임용예정일은 2022. 9. 1.임, 다만 비고란에 예비로 표시된 13개 분야는 최종합격자 선정 후 본교 결원 현황에 따라 2023. 3. 1.까지 임용 유예될 수 있음(임용 유예 여부는 최종합격자 발표 후 별도 안내)
※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소재공학과 ‘목재공학/과학 분야’는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의 지원이나 임용이 제한됨 (자세한 사항은 지원 자격 참고)
2. 지원 자격
□ 공통 지원 자격
○ 모든 분야 임용예정일 2022. 9. 1.자 임용 및 근무 가능한 자
- 2022. 9. 1.부터 근무 가능하여야 하며, 전직 기관의 퇴직 등의 처리가 2022. 8. 31.까지 가능하여야 함
○「교육공무원법」제10조의4의 규정에 의한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및 「충남대학교 대학교원 자격기준 인정지침」에 의거 임용 지원서 접수 마감일 현재 대학(학사) 또는 이와 동등 정도의 학교를 졸업한 후의 교육경력 및 연구경력 환산한 경력이 4년 이상인 자
- 석·박사 경력(연구경력)은 성적증명서로 등록 및 성적 취득이 확인 가능한 실제 수학기간만 인정하며, 석사는 최대 2년, 박사는 최대 3년까지 인정함
- 초임호봉획정 시에도 성적증명서로 등록 및 성적취득이 확인 가능한 실제 수학기간만 인정(수료기간 전체가 인정되는 것은 아님)
○ 최종학위 및 자격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소지자에 한함)
- (공통)
· 박사학위 소지자
· 최근 3년 이내(2019. 5. 1. ~ 2022. 4. 30.)에 발표한 연구실적물로서 단독저자 또는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1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단, 법학전문대학원 실무분야, 예능 분야는 제외)
- (개별)
· 법학전문대학원 실무 분야: 학사 이상의 학위를 가진 자로서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후 5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자
· 의학과 임상(감염내과, 호흡기내과, 분자미생물학) 분야: 전문의 자격을 가진 자로서 석사학위 소지자
· 음악과 예능(작곡) 분야: 석사학위취득 후 3년 이상의 교육 또는 연구경력이 있는 자
- 기타 분야별 추가 지원자격 참조
- 2 -
□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채용 제한
○ 「교육공무원임용령」제4조의3 제1항에 따라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가 정해진 채용인원의 3분의 2를 초과하는 다음의 학과는 지원 및 채용이 제한됨
소속 예정 기관
제한사항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소재공학과
“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 학사학위 소지자
지원 불가
□ 여성교원 확대를 위한 채용 제한: 해당 없음
□ 분야별 추가 지원 자격
※ 지원하는 채용 전공 분야의 모든 추가 지원 자격을 만족하여야 함
학과(부)
채용 전공 분야
세부내용
법학과
헌법(이론)
<Constitutional Law>
ㆍ학위논문을 제외한 최근 3년간의 연구실적물이 200% 이상인 자
법학과
민법(실무)
<Civil Law>
ㆍ국제거래법 강의 가능자
영어영문학과
전산언어학 기반 영어통사론
<Computational Linguistics- Based English Syntax>
ㆍ최근 5년 이내(2017. 5. 1. ~ 2022. 4. 30.) 국제저명학술지(SSCI 또는 A&HCI 색인)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채용 분야와 관련된 1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한 자로서 해당 논문 목록(publication list)이 포함된 이력서(Curriculum Vitae) 및 초록(전문(全文)) 제출(별도 서식 없음)
※ 박사논문 동일유사 실적물을 포함하되, 이는 심사대상에는 포함되지 않고, 자격요건으로만 고려됨
ㆍ학위논문을 제외한 최근 3년 이내의 연구실적물이 200% 이상인 자
문헌정보학과
문헌정보학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ㆍ해당사항 없음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빅데이터 분석)
<Advertising/Public Relations (Big data Analysis)>
ㆍ해당사항 없음
행정학부
정책학
<Public Policy>
ㆍ정책이론 강의 가능자
ㆍ‘Sustainability’ 저널에 실린 논문은 연구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수학과
응용수학
<Applied Mathematics>
ㆍ데이터 사이언스, 통계 및 확률, 수리물리, 생물수학을 포함한 박사학위 소지자
정보통계학과
응용통계학
<Applied Statistics>
ㆍ통계학과/정보통계학과/응용통계학과 등 통계학 관련 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통계학박사
화학과
유기합성방법론
<Synthetic Methodology>
ㆍ유기화학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유기화학(학부: 유기화학, 유기화학특강, 유기합성, 물리유기화학 및 대학원: 고등유기화학) 강의 가능한 자.
ㆍ최근 3년간 국제저명학술지(SCIE)논문 210% 이상(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에 한함)
ㆍ박사후연구원경력 1년 이상 및 경력기관 소속 연구논문 게재된 자
스포츠과학과
체육측정평가
<Measurement and Evaluation in Physical Education>
ㆍ스포츠데이터 분석 가능자
경영학부
마케팅
<Marketing>
ㆍ해당사항 없음
무역학과
무역학일반, 무역실무 및 무역경영
<International Trade in General,
International Trade Practice,
International Trade Management>
ㆍ해당사항 없음
건축학과
도시설계
<Urban Design>
ㆍ도시설계스튜디오 운영 가능한 자
ㆍ채용전공 분야에 적합한 연구 및 실무프로젝트(도시계획, 도시재생, 건축/도시설계)수행을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
환경공학과
대기오염 및 기후변화
<Air Pollution & Climate Change>
ㆍ최근 3년간 SCIE 논문 2편 이상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발표한 자
선박해양공학과
자율주행로봇
<Autonomous Mobile Robot>
ㆍ최근 3년 이내 SCIE 논문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200% 이상
ㆍ영어강의 가능자
신소재공학과
재료공학
(금속재료, 전자재료)
<Materials Science & Engineering (Metallic Materials, Electronic Materials)>
ㆍ최근 3년 이내 국제저명학술지(SCIE)로서 JCR 학문 분야별 상위 10% 학술지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의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ㆍ전공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제2차 서류 제출 시 최종학위논문과 함께 본인의 모든 연구실적 목록(publication list)이 포함된 이력서(Curriculum Vitae) 제출(별도 서식 없음)
유기재료공학과
고분자합성
<Polymer Synthesis>
ㆍ고분자합성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고분자합성 및 관련 기초학문의 강의가 가능한 자
전자공학과
제어계측시스템
<Control and Measurement Systems>
ㆍ최근 3년간 국제저명학술지 (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로 2편 이상의 논문게재 실적이 있는 자
원예학과
원예작물 유전육종
<Breeding and Genetics of Horticultural Crops>
ㆍ박사 후 연구 경력 2년 이상(대학, 국·공립 연구소, 사기업 연구소)
※ 필드 육종 교육 및 연구 유경험자
ㆍ최근 3년 내 SCIE급 논문의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포함)로 300%이상
산림환경자원학과
산림경영/산림경제
<Forest Management/Forest Economics>
ㆍ최근 3년 이내 국내·외 전문학술지(등재)논문 300% 이상이고 SCIE 또는 SSCI 논문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2편 이상인 자
ㆍ박사학위 후 대학, 유관 연구기관의 교육 또는 연구경력 3년 이상인 자
ㆍ산림정책학 및 영어강의 가능한 자
환경소재공학과
목재공학/과학
<Timber Engineering/Science>
ㆍ학위논문을 제외한 최근 3년간의 연구 논문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200% 이상 게재 실적 있는 자
식품공학과
식품공학
<Food Engineering>
ㆍ식품생명공학 관련 박사 학위 소지자
ㆍ식품공학 및 식품물리화학 강의 가능자
ㆍ식품포장 분야 제외
ㆍ대학원 교과목(Advanced Food Emulsion 등)영어강의 가능자
지역환경토목학과
농업시설환경공학
<Agricultural Structures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ㆍ최근 3년 이내에 국제저명학술지(SCIE급)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논문 200% 이상인 자
ㆍ구조역학, 응용역학 등의 역학 분야 및 농업시설환경 분야 강의 가능자
약학과
약품화학
<Medicinal Chemistry>
ㆍ약학일반화학·약유기화학 강의 가능한 자
ㆍ최근 3년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국제저명(전문)학술지(SSCI, SCIE)에 4편 이상을 게재한 자 또는 최근 3년간 주저자로 JCR 기준 분야별 상위 10% 이내 학술지에 2편 이상 논문을 게재한 자 또는 최근 3년간 주저자로 IF 10.0 이상 논문 1편 이상을 게재한 자
의학과
<내과학교실(감염)>
감염내과
<Infectious Diseases>
ㆍ의학박사학위 소지자
ㆍ감염내과 분과 전문의로 대학병원 근무 3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자
ㆍ최근 3년 이내 국제저명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게재 실적이 있는 자
의학과
<내과학교실(호흡기)>
호흡기내과
<Pulmonology>
ㆍ의학석사학위 및 호흡기내과 분과 전문의자격증 소지자
ㆍ최근 3년 이내 국제저명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ㆍ최근 3년 이내 코로나19 감염병 관련하여 국제저명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1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의학과
<진단검사의학교실>
분자미생물학
<Molecular Microbiology>
ㆍ진단검사의학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로서 의학석사 학위 소지자
ㆍ최근 3년 이내 국제저명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의학과
<미생물학교실>
바이러스학
<Virology>
ㆍ바이러스학 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
ㆍ최근 3년 이내 바이러스학 분야 국제저명학술지(SCIE)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연구실적물 인정 환산율 200% 이상 게재한 실적이 있는 자
의학과
<예방의학교실>
임상역학
<Clinical Epidemiology>
ㆍ의학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예방의학전문의 자격증 소지자
ㆍ최근 3년 이내 국제저명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2편 이상 논문게재 실적이 있는 자
의학과
<의공학교실>
의용영상처리
<Biomedical Image Processing>
ㆍ최근 2년 이내에 국제저명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5편 이상(영향지수 15점 이상 최소 1편)의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ㆍ의료영상 임상연구 분야로 병원 근무 경력이 3년 이상인 자
음악과
작곡
<Composition>
ㆍ박사학위 또는 박사에 상응하는 학위를 가진 자 중 다음 각 호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
① 국제적으로 공인된 국제 콩쿠르 입상자
- WFIMC (World Federation of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s) 유네스코 산하기구 세계국제음악콩쿠르 연맹에 가입된 콩쿠르
② 병무청 예술체육요원 편입인정대회
※ 박사에 상응하는 학위
① 콘체르트엑싸멘 (Konzertexamen, 독일)
② 아티스트 디플로마 (Artist Diploma, 미국)
③ 콩세르티스트 (Concertiste, 프랑스)
수의학과
수의전염병학
<Veterinary Infectious Disease>
ㆍ수의사 면허증 소지자
ㆍ최근 3년간 국제저명(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인용지수 합이 15점 이상 또는 논문 5편 이상인 자
수의학과
실험동물의학
<Laboratory Animal Medicine>
ㆍ수의사 면허증 소지자
ㆍ최근 3년간 국제저명(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인용지수 합이 10점 이상 또는 논문 5편 이상인 자
수의학과
수의미생물학(세균학)
<Veterinary Microbiology(Bacteriology)>
ㆍ수의사 면허증 소지자
ㆍ최근 3년간 국제저명(전문)학술지(SCIE)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인용지수 합이 15점 이상 또는 논문 5편 이상인 자
영어교육과
영어교육학
<English Education>
ㆍ연구 실적 최근 3년 300% 이상인 자
ㆍ최근 3년 이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교육 관련 연구실적물이 3건 이상인 자
ㆍ영어학 관련 교과목 1년 이상 강의 경력이 있는 자
간호학과
기초간호과학
<Basic Nursing Science>
ㆍ간호학 분야 박사
ㆍ임상경력 3년 이상
ㆍ시뮬레이션 실습 운영 및 지도가능자
ㆍ국제저명학술지(SCIE,SSCI)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3편 이상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
바이러스학
<Virology>
ㆍ채용전공분야는 바이러스 관련 전 분야를 포함함.
ㆍ최근 3년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SCIE 논문 3편, 또는 분야 JCR 카테고리상위 10% 이내 논문 1편 이상 게재한 자(DOI number가 부여된 경우만 해당)
ㆍ박사학위 지도교수를 포함한 2인의 추천서 제출 가능자(박사학위 지도교수 추천이 불가한 경우, 사유서를 첨부하고 제3자 추천서 제출 가능)
자유전공학부
공법
<Public Law>
ㆍ박사학위 취득 후 공법 분야의 과목 4학기 이상 강의 경력이 있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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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임용조건
□ 임용예정일
○ 2022. 9. 1.자 임용 예정
○ 2022. 9. 1.자 임용이 원칙이나 13개 추가모집 분야(본 공고문 1. 채용분야 및 인원 표에 ‘예비’로 표기된 분야)는 최종합격자 선정 후 본교 결원발생 현황에 따라 2023. 3. 1.까지 임용 유예될 수 있음(임용 유예 여부는 최종합격자 발표 후 별도 안내)
○ 그 밖에 코로나19 발생 추이, 학교 사정 등에 따라 심사 및 임용 일정이 지연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안내 예정
□ 직급 및 계약기간
○ 임용직급은 조교수, 계약기간은 5년 원칙
○ 그 밖에 임용직급 및 기간 등은 관계법령 및 본교 인사 관계 규정에 의함
□ 기타조건
○ 공개강의심사 시 영어강의를 한 자가 신규 임용되는 경우에는 1년에 2강좌(학부강의 1강좌 포함) 이상 3년 동안 의무적으로 영어강의를 하여야 함. 다만, 제2외국어 관련 학과(독어독문학과, 불어불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일어일문학과) 및 법학전문대학원 실무 분야는 예외로 함
4. 지원서 등록
□ 입력기간 : 2022. 5. 12.(목) 10:00 ~ 5. 18.(수) 16:00 [한국시각]
※ 토‧일요일(공휴일 포함)에는 지원 관련 문의 받지 않음
□ 등록방법: 본교 홈페이지 POPUP ZONE을 통해 인터넷 등록
□ 유의사항: 별첨 「지원자 유의사항」 반드시 참고
- 4 -
5. 서류 제출 (1차)
▷ 인터넷 접수자에 한하여 지원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각 대학별 접수처에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가능하나 방역상황 등을 감안하여 가급적 우편접수를 권장합니다.
※ 우체국을 통한 일반우편 또는 등기우편은 학내 우편집중국에 도달한 경우 배송완료로 확인될 수 있으나 각 대학(원) 행정실 배부에 시간이 소요되어 접수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행정실에 우편물 도착 여부 개별 확인바람
▷ 제출 서류가 미비하거나 인터넷 등록 자료와 우편접수 자료가 일치하지 아니한 경우, 서류접수 기간을 넘겨 도착한 경우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방문접수 시에는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접수기한 내 우편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접수 기간 : 2022. 5. 17.(화) 10:00 ~ 5. 19.(목) 16:00
□ 제출할 서류: 아래 순서에 따라 정리된 서류 3권 제출
(1권는 원본, 2권은 사본이며 총 3권의 서류가 완전히 동일하여야 함)
▶ 아래 순서에 따라 각 1부로 정리된 지원서류를 1권으로 하며, 총 3권을 각각 서류파일 등에 구분하여 지원 대학(원)별 서류 접수처로 제출
▶ 각 지원서류는 각각의 논문 등을 제외하고, 펀칭하여 묶거나 스테이플러 금지
/ 집게 사용 가능
▶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1부는 반드시 원본으로 제출(전자증명서를 출력하거나 팩스발급 민원 등으로 지자체 소인이 찍힌 경우는 원본으로 인정)
※ 국외 학력 및 경력의 경우, 권한 있는 담당자가 발급한 사본 인정
○ 교원 임용 지원서 (인터넷 등록 후 출력물)
○ 교육 및 연구계획서 (분량, 양식 제한 없음)
○ 학력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 외국대학 학위 소지자로 학력(졸업)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학위기 사본 제출 가능 다만, 실제 수학기간, 학위수여일 등 확인 가능한 자료를(성적증명서 등) 첨부하여야 함
○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 경력증명서(교육, 연구 및 일반경력 포함), 재직증명서(재직 중인 경우)
- 모든 경력증명서는 기관장의 명의로 발행한 것에 한함. 단, 외국의 경력증명서는 발급권한이 있는 자(인사담당자 등)의 경력증명(Letter 등)도 가능하나 작성 시 직급별, 경력기간별로 각각 작성하여야 함
- 5 -
○ 자격증 사본(전문의, 간호사, 약사, 수의사 등) [※해당자에 한함]
○ 심사대상 연구실적 목록(인터넷 등록 후 출력물) 및 심사대상 연구실적물 전문(全文)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은 최근 3년 이내에 발표·게재·등록된 논문·저서·특허, 창작[예능(음악) 분야, 건축학과(5) 실기 실적물에 한정함]으로써「충남대학교 교원 신규채용업무 시행지침」에서 인정하는 연구실적물을 말하며, 제출하려는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에는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논문 1편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함(※ 법학전문대학원 실무분야, 예능(음악)분야는 제외)
- 인터넷 등록 후 출력한 연구실적물 목록과 증빙(연구실적물 출력물)의 순서를 일치시킬 것
- 심사대상 연구실적물 (400%까지의 연구실적물, 단 법학실무 분야는 200%까지)
※ 심사대상이 아닌 연구실적물 입력 금지
- SCIE, SSCI급 논문의 경우 심사대상 연구실적물 수준을 증빙하는 서류
※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 음악과‘작곡’분야는 제출(입력)한 400% 이내에 해당하는 공연 실황 영상과 팸플릿(PDF)이 담긴 USB 5개(모든 USB에 성명 기재) 제출
- USB 내의 각 파일은 지원서 인터넷 등록 후 출력한 연구실적물 목록과 순서 및 실적명이 일치하여야 함
예시 (출력된 연구실적물 목록의 번호에 따라 파일명 앞에 번호를 부여하고 공연실황과 팸플릿을 구분하여 저장, 공연명이 길 경우 축약하여 표기 가능)
1. 공연실황_공연명 1.mp4
1. 팸플릿_공연명 1.pdf
2. 공연실황_공연명 2.mov
2. 팸플릿_공연명 2.pdf
⋮
○ 석사 및 박사학위논문 지도교수, 공동저자, 민법 제777조에 해당하는 친족이 국내 4년제 대학교 전임교원인 경우 해당 명단(인터넷 등록 후 출력물에 서명 후 제출, 해당사항 없는 경우에도 출력 후 “해당 없음”이라고 기재 후 서명 제출)
- 6 -
○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인터넷 다운로드 후 작성‧서명하여 제출)
○ 2. 지원자격 중 분야별 추가 지원자격 요건의 증빙 서류
○ 그 밖의 본교가 요구하지 아니한 서류 제출 금지(수상이력, 기술이전, 연구실적물 목록에 포함되지 아니한 연구실적물, 자격·면허증 등)
○ 석사 및 박사 학위논문은 인터넷 등록(초록 입력)만 하고, 1차 서류 제출 시 제출하지 아니함(전공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2차 서류 제출 안내)
□ 유의사항: 별첨 「지원자 유의사항」 반드시 참고
□ 지원 대학(원)별 서류 접수처
○ 대덕캠퍼스
주소
전화번호
공통주소
대학(원)명
건물번호
호실번호
(우편번호 34134)
대전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N12
201
인문대학
W7
343
사회과학대학
W12- 1
229
자연과학대학
W5
1101
경상대학
E6
218
공과대학
W3
204
농업생명과학대학
E10- 1
1212
약학대학
W6
305
예술대학
N9- 1
205
수의과대학
N13- 1
202
사범대학
W15
202
생명시스템과학대학
N11
109
자유전공학부
E2
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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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운캠퍼스
주소
전화번호
공통주소
대학(원)명
건물번호
호실번호
(우편번호 35015)
대전 중구 문화로 266,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의과대학
M1
206
(우편번호 35015)
대전 중구 문화로 266, 충남대학교
간호대학
N1
202
○ 우편으로 서류 접수 시에는 캠퍼스별 공통주소를 기재하고“OO대학(원) 행정실 전임교원채용 담당자”로 기재
- 예시: (우편번호 34134) 대전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공과대학(W3) 행정실(204호) 전임교원채용 담당자 앞
- 8 -
6. 연구실적물 범위 및 심사 방법
□ 연구실적물 인정 범위
○ 석사 및 박사 학위논문
- 학위논문 발표일자는 연구실적물 인정 기간과 관계없음
- 연구실적물 입력 시 석사학위 논문 및 박사학위 논문 각각 입력
○ 학위논문 외 연구실적물
- 학위논문 외 연구실적물 인정 기간: 2019. 5. 1. ~ 2022. 4. 30.
- 정규 논문 형식 외의 논문은 불인정
○ 국제저명학술지(SCIE, SSCI, A&HCI), 국제전문학술지(SCOPUS)
- SCI와 SCIE는 SCIE로 통합
- SCOPUS는 Source type이 Journal인 논문집만 인정
○ 국내전문학술지[(우수)등재 및 등재후보]
○ 채용전공분야와 불일치 논문, 기타학술지, 기획편저서, 연구논문모음집의 게재논문, 종합학술지 논평은 인정하지 아니함
○ 저서
- 번역서, 편저, 1종 및 검인정 도서, 이미 출판한 학술서 및 번역서의 개정판, 문학작품은 인정하지 아니함
○ 등록된 특허 전문(등록증만 제출하는 경우, 출원 중인 특허는 인정하지 아니함)
○ 인문‧사회계열은 최종학위논문과 동일‧유사한 실적물은 인정하지 아니함
○ 음악계열(작곡)의 경우 본인의 이름이 명시된 공연 팸플릿 및 공연실황 영상
- 음악계열(작곡) 연구실적물은 창작만 인정함
○ 기술이전은 인정하지 아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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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실적물 인정환산율
○ 연구논문
- 단독 : 100%
- 주저자[제1저자(First Author) 또는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 70%
(제1저자 외의 경우는 주저자에 대한 명확한 표기가 있어야 인정)
- 주저자가 아닌 2인 이상 공동저자: 100%×1/공동연구자 수 (소수점 이하 버림)
○ 단, 수학논문 공동저자에 관한 수학계의 입장(대학수학회)을 반영하여 수학 계열 논문의 연구실적물 인정환산율은 다음과 같음
- 단독 : 100%
- 2인 공동: 70%, 3인 공동: 50%, 4인 이상 공동: 30%
※ 저널 차원에서 주저자[제1저자(First Author) 또는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에 대한 명확한 표기가 있는 경우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 70%
※ 명확한 제1저자 표기 없이 저자 열거 순서에 따른 선두 저자에 대해 제1저자 불인정, 교신저자 표기 없이 이메일만 표기 된 경우 교신저자 불인정
○ 저서‧특허
- 단독 : 100%
- 2인 공동 70%, 3인 공동 50%, 4인 이상 공동 30%
○ 창작
- 음악과‘작곡’분야에 한함
평 가 항 목
인정환산율
비 고
국내‧외 발표회
개인작곡발표회, 오페라, 협주곡, 관현악곡(30분 이상)
100%
음악과의 연구실적물은 창작만 심사함
관현악곡(30분 이내)
70%
실내악, 합창곡
50%
독창, 독주곡
30%
※ 음악계열의 경우 공연장 연주 장소에 따라 예비심사 및 전공심사 시 기준 점수가 상이하니 제출 시 유의
- 1군: 서울, 광역시 또는 해외 소재 공인된 공연장 연주
- 2군: 위 지역 이외 소재 공연장, 구민회관 및 대학교 강당 연주
※ 50% 이내의 작품만을 교체한 발표회는 중복하여 인정하지 않음
- 10 -
□ 연구실적물 심사방법
○ 예비심사 : 최종학위논문을 제외하고 400%까지 심사
○ 전공심사 : 최종학위논문 및 400%(지원자가 지정한 논문 3편 포함)까지 심사함
- 음악과‘작곡’분야는 지원자가 선정한 자신의 작품 설명(프레젠테이션)을 심사함 (40분 내, 작품설명 시 공연 영상을 포함시킬 것)
(예 1) 예비심사에서 지원자가 제출한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이 70% 6편인 경우(총420%)는 제출 가능(단, 심사는 400%까지만 하므로 배점 순서에 따라 20%를 버림)
(예 2) 예비심사에서 지원자가 제출한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이 100% 2편, 70% 1편, 50% 2편, 20% 3편인 경우(총430%)는 심사조서의 배점이 높은 순(*)으로 평가를 하되, 심사는 400%까지 심사하므로 배점이 낮은 30%를 버림
(*)배점순서: 국제저명학술지(동급 학술지 내에서는 Impact factor 순) → SCOPUS, 국내전문학술지(등재)논문 →국내전문학술지(등재후보)논문※ 법학실무는 예비심사에서 연구실적물을 심사하지 않으며, 전공심사 시 200%이내의 연구실적물을 심사하되 지원자는 심사대상 논문을 지정하지 않음)
※ 음악계열은 전공심사 시 최종학위논문을 심사하지 않음
□ 유의사항: 별첨 「지원자 유의사항」 반드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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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서류 제출 (2차) (※전공심사대상자에 한함)
□ 제출대상자: 예비심사 결과 전공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
□ 제출기간(우편접수 가능) : 2022. 6. 22.(수) 10:00 ~ 6. 23.(목) 16:00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전공심사 대상자 확정 시 별도 안내 예정
□ 제출서류
○ 최종학위논문 3부(출력물 또는 제본 제출 가능)
○ 음악과‘작곡’분야 : 프레젠테이션용 ppt(공연 영상 포함, 40분 내)가 담긴 USB 3개(모든 USB에 성명 기재), 작품 설명 관련 실물 악보 6부
※ 음악과 ‘작곡’ 분야는 최종학위논문 제출하지 않음
○ 2. 지원자격 중 분야별 추가 지원자격 요건에서 규정한 2차 제출 서류
□ 제출처: 1차 서류제출 지원 대학(원)별 지정 접수처와 동일
8. 채용 일정
구분
예비심사
본 심 사
전공심사
공개강의심사
면접심사
배점
30점
80점
15점
5점
심사대상인원
접수자 전원
5명
3명
2명
선발인원
5명
3명
2명
1명
심사예정기간
-
-
’22. 7. 15. ~ 7. 18..
’22. 7. 26. ~ 7. 28.
발표 예정일
'22. 6. 21.(화)
15:00 이후
'22. 7. 12.(화)
15:00 이후
‘22. 7. 21.(목)
15:00 이후
‘22. 8. 1.(월)
15:00 이후
○ 합격 여부는 심사단계별로 결과발표 예정일에 당초 온라인 등록 페이지(본교 홈페이지 POPUP ZONE)에서 지원자가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순연 또는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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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사항
○ 지원자 유의사항은 본 공고의 부속서류로 공고문과 동일한 효력을 지니므로 지원자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후 접수 요망
○ 음악계열 유의사항
- 음악과 ‘작곡’분야는 전공심사 시 작품 설명을 위하여 지원자가 참석하여야 함
○ 서류접수 후에도 제출서류가 구비되지 않거나 미비한 경우는 부적격 처리되며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지원 자격 중“박사(석사)학위 소지자”라 함은 지원서 접수마감일 기준 박사 (석사)학위를 수여받은 자를 말하며, 논문심사는 완료되었으나 학위수여일이 없거나 조건부로 박사(석사)학위를 수여받은 자는 박사(석사)학위 소지자로 인정하지 아니함
○ 서류제출 및 각 심사를 위한 출석 시 별도의 여비는 지급하지 않음
◯ 대학본부(교무과)에서는 지원 서류를 접수하지 않음(교무과 접수 시 반송)
○ 공개강의심사 시 가감사항: 양성평등 채용 우대자 0.5점, 영어강의 미실시자 –3점
○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하여 공개강의심사는 비대면 심사 병행 가능(비대면 심사 실시여부는 공개강의심사 대상자 확정 후 각 학과 사무실에 문의)
○ 제1순위 합격자(또는 임용후보자)가 임용요건에 하자가 있어 합격이 취소되거나 임용되지 못한 경우에도 제2순위자가 합격하는 것은 아님
○ 모집분야에 대한 적격자가 없는 경우 또는 내부사정에 따라 임용후보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본 공고 및 지원자 유의사항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계 규정에 따르며,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름
< 문의처 >
채용 공고사항 문의 (교무과) : ✆ 042- 821- 5881, ✉ cnu_prof_insa@cnu.ac.kr
채용 서류접수 등 문의(각 단과대학) : 지원 대학별 접수처 참고
시스템 사용 관련 문의 (정보화본부) : ✆ 042- 821- 7924
2022. 5. 3.
충 남 대 학 교 총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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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원자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Ⅰ. 교원임용지원서, 연구실적물 목록 등 인터넷 등록
1
교원임용지원서【인터넷 등록 후 출력물】
◦ 본교 홈페이지 POPUP ZONE(우측 하단)에서 지원서 접수 배너를 클릭하여 지원서 입력 메뉴에서 신규 등록하여 접수번호 생성(접수번호는 이후 심사단계별 합격여부 조회 등을 위해 필요하므로 필히 숙지) - 지원서 입력에서 접수번호로 로그인한 후 기본, 학력, 경력, 자격, 연구실적 순으로 내용을 입력함
◦ “최종제출”등의 버튼은 없으며 입력한 자료 저장 후 출력물에 반영된 상태가 최종 저장 상태임(접수처에 서류 제출 전까지 수정 가능)
【홈페이지 내 POPUP ZONE(배너) 위치: 붉은 상자】
지원 분야 및 기본사항
◦ 채용공고문에 명시된 전공분야를 선택, 기본정보 등을 입력 및 저장한 후 다음 단계 진행 가능 (※ 전공분야는 저장 후에는 변경 불가, 테스트 입력 금지)
◦ 영문 이름은 여권에 기재된 철자로 기재
◦ 생년월일은 “YYYYMMDD”형식(8자리)로 입력(주민번호 아님에 주의)
☞ 예시: 1975년 6월 7일 생의 경우
→ 19750607(〇), 750607(×), 1975- 06- 07(×)◦ 사진은 그림판 등을 이용하여 사이즈 조정(120*160 pixel)하여 입력
국내 연락처
◦ 지원자와 연락 가능한 국내의 연락처를 “000- 0000- 0000” 형식으로 기재
☞ 연락처는 “00000000000” 형식으로 ‘- ’(bar) 없이 기재하지 말 것(SMS 발송 시 장애 발생)
◦ 외국에 거주하는 자는 국내 연락 책임자의 연락처를 기재(문자 메시지 전송을 위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 국내 연락 책임자의 관계 및 성명을 “000- 0000- 0000(관계, 성명)”형식으로 기재
☞ 예시: 지원자 심청이 해외 거주 중으로 국내 거소하는 부모님 연락처를 기재할 경우 “000- 0000- 0000(부, 심학규)”로 기재
◦ 연락처는 긴급 연락이 가능한 주소와 전화번호로 하며, 연락처 오기, 누락, 연락두절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교가 책임지지 아니하며 지원자가 감수하여야 함
학력
◦ 학사 이상의 학력을 모두 기재
◦ 학교명 및 학과, 전공명 등 모든 내용은 축약어를 사용하지 말고 한글로 작성하며 외국 학교의 경우 학교명 앞에 (국가명)을 한글로 기재할 것.
단,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헝가리 등 통상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국가명은 첫 글자만 사용 가능
☞ 예시 1: (미국)메사추세츠공과대학 → (미)메사추세츠공과대학
☞ 예시 2: (미)MIT(×) → (미)메사추세츠공과대학(〇),
KAIST(×) → 한국과학기술원(〇)
☞ 예시 3: 스페인, 스위스, 스리랑카 등 혼동 가능한 경우는 국가명 전체 기재
☞ 예시 4: 석사 또는 박사 출신학교 기재할 경우 “〇〇대학교”로 기재(“〇〇대학교 대학원”으로 기재하지 않도록 주의)
- 16 -
◦ 대학(원)은 입학 및 졸업일자, 학교명, 세부 전공명, 학위명, 학위 취득 일자, 학위를 정확히 기재함(수료는 학위명, 학위 취득 일자, 학위를 기재하지 말 것)
☞ 전공명은 “학과명+전공분야명”으로 학위기 상의 전공분야명 기재
☞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전공명 뒤에 “(석박사통합)”을 추가로 기재하고 학위는 “박사”를 선택(예: 기계공학과 동역학(석박사통합)으로 기재)
☞ 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는 「학사」, 「석사」, 「박사」를 선택해야하며, 「학사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을 선택하여 평가 시 학위 미취득자로 평가되지 않도록 주의
☞ 학위명은 졸업장 등에 기재된 공학박사, 이학박사 등을 기재
☞ 학위취득일자는 수료일이 아닌 졸업일을 기재
【학력기재 예시】
경력
◦ 학력 이외에 교육‧연구기관 및 산업체 근무경력을 기재하되, 재직기간은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등 증명서 상 날짜(년- 월- 일)까지 정확히 기재함
☞ 경력증명서 기재내용과 반드시 일치해야 하고, 재직 중인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발급 날짜를 기재하고 기관명 뒤에(재직)을 표기(예: 충남대학교(재직))
☞ 시간강사 경력의 경우 강의경력증명서상 계절학기를 포함하여 기간이 연결되는 경우에만 통합하여 입력 가능
◦ 기관명/직위 및 담당업무(또는 담당 연구분야) 등은 한글로 작성하고 외국기관의 경우 기관명 앞에 (국가명)을 기재할 것, 단,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헝가리 등 통상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국가명은 첫 글자만 사용 가능
☞ 예시 1: (미국)메사추세츠공과대학 → (미)메사추세츠공과대학
☞ 예시 2: 스페인, 스위스 등 혼동 가능한 경우 국가명 전체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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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위 및 담당업무는 승진 사항이 있을 경우 각 직급별로 구분하여 기재
◦ 「상근」여부는 해당 사업장에 정기적으로 출근하여 관리자로부터 근로에 관한 지휘를 받는 경우에만 체크
◦ 「채용전공 관련」여부는 해당 기관에서 종사한 담당업무 또는 교육‧연구 분야가 지원하는 채용분야와 일치하는 경우에만 체크
◦ 「산업체」여부는 초‧중‧고등 교육기관, 공공연구기관 외의 경우 산업체 여부 체크(예시: 공사‧공단 등 공기업, 주식‧합자회사, 개인사업체 등은 모두 산업체에 해당함)
◦ 증명서 제출 불가한 경우 기재 불요
자격
◦ 채용 관련 분야 추가 지원자격에 따른 자격증 및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기재함 (예: 건축사, 의사, 간호사, 수의사 등)
☞ 채용공고문 상 각 분야별 채용자격과 관계없는 자격 및 면허증 기재 불요
연구실적
◦ 반드시 신규버튼을 누른 후 입력(신규버튼 클릭하지 않을 경우 입력 안 됨)
◦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을 400%까지 기재(법학전문대학원 실무 분야는 200%까지)
◦ 학위논문은 반드시 석사와 박사 모두 입력, 실적 구분에서 각각 선택하여 입력
◦ 학술지게재논문은 실적구분 선택하여 ISSN NO 조회 버튼을 클릭(없는 경우 수기입력)하고 게재지명 검색 후 나머지 자료(저자명, 실적제목, 권/호/페이지, DOI, 저자수, 참여구분, 발표일자, JCR순위, 영향지수(Impact Factor) 등) 입력
☞ ISSN은 조회시 “1234- 5678” 형태로 입력, 조회
☞ 학술지가 조회되면 학술지명 뒤에 권/호/페이지 등을 추가 기재
☞ SCIE, SSCI 논문의 경우 게재연도에 해당하는 저널의 영향지수(IF) 입력
☞ 예시
- 논문명: Oblivious Network RAM and Leveraging Parallelism to Achieve Obliviousness
- 게재지: APPLIED CATALYSIS B- ENVIRONMENTAL
- 발표일: 2019. 8월
- 영향지수: 1.277 입력
구분
ISSN
저널명
발표일 기준 영향지수
SCIE
JOURNAL OF CRYPTOLOGY
1.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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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CR 상위 10%에 해당하는 논문의 경우만 해당 저널의 분야별(CATEGORIES) 순위를 해당하는 1개만(복수의 경우 유리한 것 1개만) 「분야명(순위/저널수)」 형태로 입력
- 학문분야 학술지가 9개 이하인 경우 해당분야 상위 10%는 해당하는 학술지가 없으며, 학술지가 48개인 경우 학술지 중 상위 10% 4.8로 4개만 이에 해당함
☞ 예시
- 논문명: Mixed iron- manganese oxides as redox catalysts for chemical looping–oxidative dehydrogenation of ethane with tailorable heat of reactions
- 게재지: APPLIED CATALYSIS B- ENVIRONMENTAL/257/15
- 발표일: 2019. 11월
- JCR순위: ENGINEERING, ENVIRONMENTAL(1/53)
※ 2019년도 분야별 순위는 3개의 분야에 모두 10% 이내에 해당하나 유리한 1개 분야만 입력해당연도
ISSN
Journal name
CATEGORIES
CHEMISTRY, PHYSICAL
ENGINEERING, ENVIRONMENTAL
ENGINEERING, CHEMICAL
2020
APPLIED CATALYSIS B- ENVIRONMENTAL
8/159
1/53
5/143
2019
8/159
1/53
5/143
2018
8/148
1/52
5/138
☞ 국제저명학술지는 SCIE, SSCI, A&HCI만 인정하며 ESCI는 불인정하므로 ESCI급 저널 게재논문 입력하지 말 것
☞ SCOPUS는 source type이 Journal인 경우만 인정(source type이 Journal이 아닌 경우 입력하지 말 것, 심사 시 제외됨)
☞ KCI 등재 및 KCI 우수등재는 “국내전문학술지(등재)”를 선택하여 입력, KCI 등재후보는 “국내전문학술지(등재후보)”를 선택하여 입력
◦ 모든 논문 및 특허 등은 DOI 또는 원문주소 입력 시 “https://doi.org/ + DOI” 처럼 완전한 형태의 인터넷 주소 형식으로 입력
☞ 예시: 10.1007/s00145- 018- 9301- 4(×) → https://doi.org/10.1007/s00145- 018- 9301- 4(〇)
☞ 반드시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여 정확한 논문 연결 여부 확인, 심사 시 다른 논문이 열리거나 연구실적물로 제출한 논문이 열리지 않아 불이익 발생할 수 있음
◦ 창작 실적물 중 공연영상 등 웹에서 확인 가능한 자료 있을 경우 등록인터넷 주소란에 입력 가능
- 19 -
◦ 연구실적물의 저자는 실적물의 모든 저자를 입력(입력된 저자의 수와 저자수란에 입력한 수가 일치하여야 함)
◦ 학위논문을 포함하여 심사대상 400%까지 심사대상여부에 지정하여 체크하여야 하며, 400%까지의 심사대상 중 추가로 전공심사대상 실적물 3편을 지정하여 전공심사여부에 체크하여야 함
【연구실적물 기재 예시】
☞ 전공심사여부에 체크하지 않을 경우 전공심사 대상 실적물이 없는 것으로 판단함
☞ 다만, 법학실무 분야는 200%까지 입력, 전공심사 대상 지정하지 않음
◦ 심사대상실적물은 400%까지 입력 가능하나 실적물별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없으며, 400%까지 입력이 안 될 경우에는 학위논문을 제외한 모든 실적물에 대해 심사대상 여부 체크를 해제하고 인정환산율이 큰 것부터 다시 체크하여야함
- 20 -
지도교수/공동저자/혈족친인척
◦ 지원자의 석사 및 박사학위논문 “지도교수”가 지원서를 작성하는 현재 충남대학교를 포함하여 국내 4년제 대학교에 전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경우 “학위논문지도교수” 여부에 체크하고, 해당 지도교수의 현재 소속(대학명, 학과명)과 직급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 논문 심사교수, 외국 대학 교수, 공고일 기준 퇴직자, 현직 전임교원이 아닌 자는 기재하지 말 것(공동저자 및 혈족친인척 기재에도 동일하게 적용됨)
◦ 지원자의 연구실적물 “공동연구자(공동저자, 공동발명자 등)”가 지원서를 작성하는 현재 충남대학교를 포함하여 국내 4년제 대학교에 전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경우 공동연구 여부에 체크하고 해당 교수의 현재 소속(대학명, 학과명)과 직급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 배우자 및 지원자/배우자의 부모, 형제, 자녀 등 민법 제777조에 해당하는 친족관계 중에 지원서를 작성하는 현재 충남대학교를 포함하여 국내 4년제 대학교에 전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경우 “혈족 및 친인척” 여부에 체크하고 해당 교수의 현재 소속(대학명, 학과명)과 직급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 상기 관련 지인의 성명은 논문상 기재된 영문명이 아닌 한글이름을 정확히 작성
◦ 상기 관련 지인이 지원서를 작성하는 현재 국내 4년제 대학교 전임교수로 재직하지 아니하는 경우(퇴직 또는 외국대학 재직 교수, 교수 외 직원, 조교 등 직원, 명예교수, 기금·초빙·겸직교원 등 비전임교원 재직 등의 경우) 기재할 필요 없음
◦ 상기 관련 지인 정보를 제출하지 아니하여 해당 지인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는 등 심사에 관여하게 될 경우, 심사를 무효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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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실적목록 입력【본교 소정 양식】
연구실적물은 형식과 내용이 논문체계를 갖추어야 하며 공고일 현재 발표‧게재‧등록이 확인 가능한 것이어야 함
연구실적 목록 작성
◦ 지원자가 최근 3년(인정기간: 공고문 6. 연구실적물 범위 및 심사방법 참조) 이내에 발표한 연구실적을 『연구실적』화면에서 학위논문(석사, 박사 모두 입력), 학술지게재논문[국제저명학술지(SCIE, SSCI, A&HCI), 국제전문학술지(SCOPUS), 국내전문학술지(등재 및 등재후보)], 저서, 특허 등을 입력함
☞ 미등재지, 연구논문 모음집, 편저, 논평, 서평, 문학작품 등은 불인정함
☞ 국제저명학술지(SCIE, SSCI, A&HCI) 및 국제전문학술지(SCOPUS) 인정범위는 본교 교원 업적평가시행지침 제9조에 의함
☞ 단, SCOPUS는 Source type이 Journal인 논문집만 인정
☞ 그밖에 사항은 공고문 6. 연구실적물 범위 및 심사방법 참조
◦ 연구실적 목록 및 요약 등은 국문 작성이 원칙이며 영어로 작성된 실적물 목록은 번역하지 않아도 무방함(영문 외에는 국문으로 번역하여 기재할 것)
◦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작성된 실적물은 필히 국문으로 번역하여 제출할 것
◦ 인터넷 등록 시 학위논문은 석사학위논문 및 박사학위논문 모두 입력(초록)
※ 2차 서류 제출 시 제출대상은 최종학위논문만 해당
◦ 국제저명학술지는 SCIE, SSCI, A&HCI만 인정하며 ESCI는 불인정하므로 ESCI급 저널 게재논문 입력하지 말 것
◦ SCIE급 논문의 경우 게재연도에 SCIE등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반드시 제출할 것(각 논문 앞에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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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E 등재여부 증빙자료 출력 화면 예시>
◦ SCIE급 논문의 경우 영향지수(IF)를 확인 가능한 경우에는 이를 기재하고 관련 자료를 첨부, 해당 논문이 게재된 저널이 JCR 상위 10%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추가 첨부
☞ 제출 가능한 경우만 제출(Clarivate Analytics 구독하는 경우 등)
☞ 실적물이 SCIE, SSCI인 경우만 영향지수(Impact Factor) 입력할 것
※ SCIE, SSCI 외에 A&HCI, SCOPUS, KCI의 경우 영향지수 기재란 입력 금지
<영향지수 확인 사이트 링크> 해당 저널명 또는 ISSN을 이용해 검색
- 연결 안될 경우(구독하지 않는 경우 접속 제한됨)
⁍논문검색: https://apps.webofknowledge.com/ 직접입력
⁍저널검색: https://jcr.clarivate.com/ 직접입력
☞ IF는 논문 게재연도의 자료만 인정, 다만 2021년도와 2022년도에 등재된 저널의 게재 논문은 아래 표에 따름
게재연도
2019년
2020년
2021년(미발표)
2022년(미산정)
인정되는
JIF측정연도
2019년
2020년(JCR Year tap에서 확인)
☞ SCIE, SSCI 논문 중 신규 등재 등으로 IF 없는 경우 IF는 0으로 기재
☞ SCIE, SSCI 논문 게재연도의 해당 저널의 영향지수(IF) 확인 가능한 증빙 자료 첨부할 경우 아래의 방법 참조(Journal Citation Reports 중 해당 연도 Journal Impact Factor Trend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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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향지수 증빙자료 출력 방법> ex) 2020년 게재한 연구실적물의 영향지수
◦ 실적물이 SCIE, SSCI급이고 해당저널이 JCR 분야별 상위 10%에 해당하는 실적물의 순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첨부할 경우 아래의 방법 참조
☞ Journal Citation Reports 중 해당연도 Rank 자료 확인
☞ JCR 상위 10% 여부는 카테고리별 순위를 확인하여야 하고, 우측의 백분위자료는 해당사항 없음
※ 상위 10% 여부는 순위를 기준으로 계산(예: Rank가 8/75 인 경우 0.107에 해당하여 불인정)하며, 자료의 순위 우측의 백분위가 90이상이라고 해서 인정되는 것은 아님, 해당 분야 저널수가 9개 이하의 경우에는 인정하지 아니함.
☞ 인정되는 순위 자료는 연구실적물의 게재연도의 자료만 인정, 다만 2021년도와 2022년도 게재 논문은 IF와 마찬가지로 2020년도 자료로 갈음함
게재연도
2019년
2020년
2021년(미발표)
2022년(미산정)
인정되는
RANK측정연도
2019년
2020년(JCR Year tap에서 확인)
<JCR 상위 10% 여부 증빙자료 출력 방법> ex) 2020년 게재한 연구실적물의 JCR 순위
※ Rank by Journal Citation Indicator (JCI)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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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OPUS는 source type이 Journal인 경우만 인정(source type이 Journal이 아닌 경우 입력하지 말 것)
☞ Scopus 논문의 경우 논문 게재연도의 해당 저널의 등재 여부 확인 가능한 증빙 출력물 반드시 첨부할 것(각 논문 앞에 첨부)
☞ 영향지수 기재란 입력 금지
<해당 저널 SCOPUS 등재여부 확인 사이트 링크>
- 연결 안될 경우
⁍ (크롬) 논문검색 : https://www.scopus.com 직접입력
⁍ (크롬) 저널검색 : https://www.scopus.com/sources?zone=&origin=sourceinfo 직접입력
* 저널검색 시에는 반드시 Source type은 Journals에만 체크하고 검색
<해당 저널 SCOPUS 등재 여부 증빙자료 출력 방법>
▶ 저널 검색
- 1번째 -
- 2번째 -
- 3번째 -
▶ 논문 검색- 25 -
◦ 국내전문학술지(KCI)의 경우 제출한 연구실적물의 게재연도에 해당 저널이 등재인지 등재후보인지 명확히 확인할 것
☞ 모든 KCI 논문의 경우 논문 게재연도의 해당 저널의 등재 또는 등재후보 여부 확인 가능한 증빙 출력물 반드시 첨부할 것(각 논문 앞에 첨부)
☞ 영향지수 기재란 입력 금지
<KCI 등재여부 확인 사이트 링크>
- 연결 안될 경우: https://www.kci.go.kr/ 직접입력
<KCI 등재 및 등재후보 여부 증빙 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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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심사대상 연구실적물 선정
◦ 『연구실적』화면에서 입력한 연구실적 중에서 다음 사항을 참조하여 예비(전공)심사 대상 연구실적을 선정하여 입력
- 예비(전공)심사 : 최종학위 논문 및 최근 3년(인정기간: 공고문 5. 서류제출 참조) 이내에 발표한 연구실적물 400%까지 입력 후 질적 평가를 위하여 지원자가 3편의 논문 또는 창작물을 지정 선택함
- 학위논문은 심사대상 여부에만 체크하고, 심사대상 전공심사 시 당연히 심사하므로 전공심사 여부에는 체크하지 아니함
◦ 학위논문을 제외한 모든 연구실적물(400%까지. 단, 법학실무분야는 200%까지)은 심사대상 여부에 체크하고, 전공심사 여부는 3편까지만 체크하되 주저자급 논문 1편 이상 반드시 포함할 것(법학실무분야, 예능분야는 주저자급 논문 1편 이상 조건 제외)
◦ 400%까지 입력이 안 될 경우에는 심사대상 여부를 모두 체크 해제하고 인정환산율이 높은 것부터 다시 체크하여 저장
◦ 연구실적물 인정범위 등은 공고문 6. 연구실적물 범위 및 심사방법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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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임용 지원 서류 제출
○ 각종 증명서 1부는 원본이어야 하며,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지원자 본인이 서명(날인)한 국문 번역문을 제출하거나 공증된 국문 번역문을 첨부하여야 함 (자격증 등은 사본 제출)
※ 영어로 작성된 연구실적물 목록은 번역하지 않아도 무방함
※ 단, 최종합격자는 최종합격자 발표 후 1주일 내에 1.해당서류와 2.영사확인서(또는 아포스티유) 및 3.해당서류와 영사확인서(또는 아포스티유)에 대한 공증번역문을 추가 제출하여야 함
※ 영사확인 또는 아포스티유 발급절차 및 발급기간 등은 지원자가 개별 확인하여 서류제출이 지연되지 않도록 유의
○ 교원임용지원서와 심사대상 연구실적목록, 최종학위논문 및 연구실적물의 공동연구교수 등 명단, 개인정보이용동의서에 반드시 서명(날인)하여 제출할 것
※ 최종학위논문 및 연구실적물의 공동연구교수 등 명단은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출력 후 수기로 “해당없음”이라고 기재하고 서명 후 제출
○ 인터넷 등록 서류 출력은 기본탭에서 지원서, 심사대상연구실적, 지인 명단버튼을 클릭하여 각각 출력
○ 가급적 모든 서류는 A4 크기(세로방향)로 출력 및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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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기타 유의사항
○ 교원임용지원서 접수는 본교 인터넷 등록기간에 등록하여 접수번호를 부여받고, 지원 서류 접수가 완료된 것에 한하여 인정함
○ 입력사항을 전부 기재한 후 출력하여 서류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 미제출 시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채용전공분야에 이중지원은 불가하며, 접수 마감 후 이중 지원 발견 시 해당 차수에 해당 지원자가 접수한 모든 내역을 무효로 함
○ 지원하고자 하는 채용전공분야 및 학과를 반드시 확인한 후 접수하여야 하며 착오로 인한 접수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지원서 서류 미제출에 따른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허위·착오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주거나 연구윤리에 위배되는 경우에는 임용 후에도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접수된 서류 및 입력사항은 변경(교체) 불가
○ 채용기간동안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본교는 책임지지 않음
○ 지원서 내용은 서류 접수 전까지는 수정・보완할 수 있으나 서류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며, 전산 오류로 인하여 인터넷 등록사항이 수정이 된 경우에도 접수된 서류를 기준으로 심사함
○ 분야별 추가 지원 자격에 명시된 연구실적 조건은 입력 및 제출된 실적만으로 평가됨
○ 인터넷 접수 자료와 서류 접수 자료는 일치하여야 하며 불일치한 경우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서류 접수 시 분야별 지원 자격 미달임이 확인된 경우 서류 접수가 거절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분야별 지원 자격을 확인 후 지원하기 바람
○ 우편 접수 시 기재사항에 오류가 있거나 제출서류가 미비하여 발생하는 접수 확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우편접수 시에는 서류접수 마감일 16:00까지 본교 우편집중실 및 서류접수처 도착분에 한함)
○ 게재예정 연구실적물, 중복된 실적물은 인정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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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술지 논문은 Offline(인쇄물)으로 발행되기 전 Online(web)으로 게재된 논문도 인정하되, Online(web)으로 발표된 논문의 경우 DOI 부여된 경우만 인정
○ 현재 국제저명(전문)학술지 및 국내등재(후보)지에서 탈락한 상태인 경우 게재 당시 국제저명(전문)학술지 및 국내등재(후보)지이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 제출 또는 온라인에서 확인 가능한 연구실적물상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임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는 공동저자로 인정하여 평가함
○ 외국기관에서 발급한 학력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은 최종합격자 발표 후 1주일 내에 임용서류로 제출하여야 하므로 반드시 아포스티유(apostille) 또는 영사확인서를 사전에 준비 바람
○ 미채용자의 서류는 지원자가 해당 채용의 임용예정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본인이 지원한 단과대학에 반환을 요청할 경우, 수신자 착불로 반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