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 2024학년도 제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 및 출결관리 안내
- 작성자 윤주상
- 작성일 2024-01-29
- 조회수 369923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4-01-29 ~ 2025-01-28
2024학년도 제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 및 출결관리 안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 및 출결관리 안내' 붙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출결체크 주요사항
가. 출결관리원칙: 교·강사는 출결시스템을 통하여 수업시간에 실시간으로 출결사항을 입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나. 예외사항:강의실이 아닌 실험·실습실 등 멀티미디어 장비가 구비되지 아니하는 등의 사유로 출결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수업일 이후부터 14일 이내에 출결사항을 입력하여야 함.
다. 공결 등 출석인정: 학생이 질병, 공적인 사유 등으로 결석계/출석인정을 신청한 경우 해당 학기 학점당 이수시간의 4분의 1 미만으로
승인 가능하며, 스마트출결시스템에서 승인 시 4분의 1 미만 부분만 승인하여야 함.
※ 아래의 공결 사유는 4분의 1 산출 시 예외로 승인하여야 함.
「학사에 관한 규정」제7조(공결신청) 범위 1. 직계존비속(배우자 포함)의 사망: 5일 2. 형제자매의 사망: 3일 3. 부모의 형제자매(배우자 포함)의 사망: 3일 4. 징병검사 및 예비군훈련 등: 해당기간 5. 출산: 본인 20일, 배우자 5일 |
- 2. 스마트출결방법 매뉴얼 안내
- 가. 전용게시판 운영: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 → IT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 스마트출결)
- 나. 각종 매뉴얼 배포 및 탑재: 홈페이지 스마트출결 전용 게시판
- 다. 동영상 매뉴얼: 모바일앱 설치 및 주요 사용방법 안내
- 교수용: https://www.youtube.com/watch?v=nLX9VL1r1OA
- 학생용(국문): https://www.youtube.com/watch?v=06Gs0As-pu4
- 학생용(중문): https://www.youtube.com/watch?v=M36PATmuz-A
라. 스마트출결시스템 FAQ 제작 및 탑재
3. 학생 스마트출결(블루투스) 출석체크방법(수업 시작 시간 이후 실행 순서)
1. 스마트출결 앱 실행 | 2. 로그인 시 첫 화면 | 3. 블루투스, 위치정보 실행 |
4. 새로고침 클릭 | 5. 출석체크 클릭 | 6. 출석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