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소통 능력이 꿈을 완성합니다.

의사소통의 기회가 확대되고, 그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현대 사회는 대학생들에게 교양인이자 지식인으로서의 표현 능력을 갖출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21세기를 창조하는 역동적 글로벌 대학’을 구현하는 우리 대학의 발전 방향인 ‘소통을 통한 교육’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우리 “의사소통능력개발센터”는 글쓰기와 말하기에 관련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소통을 통한 교육’을 실현함으로써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의 의사소통능력개발센터는 ‘학생 중심’을 추구하여 교수자나 상담자가 아닌 학생의 관점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센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우리 센터는 ‘다양성’을 추구하여 클리닉, 대회,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 향상을 꾀하고, 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도 돕습니다. 우리 센터는 ‘열린 공간’을 추구하여 학생들이 센터에서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하도록 하며,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가 꿈꾸는 미래는 준비한 사람에게만 다가옵니다. 우리 의사소통능력개발센터는 그 꿈을 준비하는 사람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합니다.

전화 : 02-2287-5102 / 전자우편 : sotongcenter@smu.ac.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