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개

찾아오시는 길

원장인사말

연혁

인사말


최연실

상명대학교 통합심리치료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상명대학교 통합심리치료대학원은 우리 사회에서 점차 증가해 가는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 다양한 영역의 상담 및 심리치료 현장에서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동안 축적된 전통과 주목을 받아온 강점을 토대로 특히 가족상담 및 치료, 아동‧ 청소년상담, 그리고 예술심리치료 전공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제에 대한 탐구와 더불어 실천적 역량 배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발전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들은 전문석사학위뿐만 아니라 학과에 따라, 건강가정사, 가족상담 및 치료사, 가족생활교육사, 상담심리사, 청소년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놀이치료상담사, 예술심리치료사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기본교육을 받고 자기개발을 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대학원을 수료하고 다양한 분야의 현장에서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선배들이 우리 대학원의 전통과 교수진 및 교육프로그램의 탁월성을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에서는 각종 장학금을 마련하여 면학 분위기를 고취하고 있으며, 저와 더불어, 교수진, 행정직원, 조교 모두가 원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학사행정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정성 들여 제작한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시고, 전문가로 성장하려는 여러분의 앞날에서 우리 대학원에서의 배움이 결실을 맺는 좋은 인연이 만들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상명대학교 통합심리치료대학원장 최연실